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건강 정보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by 꿀팁우체국 2020. 1. 6.

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간은 우리 몸에서 중요한 장기중에 하나 인건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간에 이상 이 생겨도 쉽게 알아차릴 수가 없기 때문에 침묵의 장기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은 어떤 것들이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간 기능 저하의 대표적인 증상은

1.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첫 번째 증상: 만성피로

 

간수치가 높게 나왔다면 대표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은 만성피로가 느껴진다고 합니다. 충분히 수면을 취하고, 휴식을 가져보아도 피곤하고 수면 시간에 상관없이 항상 무기력하고, 피로한 상태인 만성피로가 나타납니다. 그 이유는 간이 피로해져 해독능력이 떨어져서 피로가 누적되기 때문입니다.

 

2.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두 번째 증상: 황달

 

이 증상도 역시 피로해진 간 때문에 해독능력이 저하가 되어 호르몬 분해능력이 약해져

체내의 유해 호르몬을 분해하지 못해 계속 쌓이게 되면서 피부가 노란빛을 띠게 된다고 합니다!

 

3.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세 번째 증상: 부종

 

간이 제대로 일을 하지 않기 때문에 피로가 점점 쌓이게 되면서 무게를 지탱하는 하체 쪽으로 부어오르는 부종이 나타나게 됩니다. 혈액이 혈관 밖으로 나와서 발목이나 발등에 수분이 쌓여서 붓게 되는 겁니다

 

4.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네 번째 증상: 입냄새

 

위와 증상들과 동일하게 피로해진 간이 제대로 활동을 하지 않게 되어 해독능력이 약해졌기 때문에 입냄새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섭취했던 음식물이 부패되어 나오는 냄새가 아니 고속에서 냄새가 올라오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나는데 위와 같은 증상이 있다고 무조 건간 수치가 높다고 생각하시면 안 되고, 다른 질병을 앓고 있어도 비슷하게 나타나는 증상들이기 때문에 검사를 받고 확인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간 은침 묵의 장기이기 때문에 아무런 증상이 없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꼭 병원에 내원하셔서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간수치가 높아지면 지방간 발병률이 올라간다!

 

간은 아파도 통증이 오지 않기 때문에 침묵의 장기라고 불리기 때문에 지방간이 생겨도 외적으로 나 내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이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건강검사를 받게 되면 지방간을 판정받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지방이 쌓인 기간의 양 그 외의 앓고 있는 질환에 따라 차이 때문에 그렇습니다. 특히 지방간은 음주 때문에 많이 발생이 된다고 합니다. 술을 섭취할 때에는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과 함께 먹는 것이 좋으며, 평소에 저칼로리 식단과 야채를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대한 음주를 할 때는 기름진 식단은 최대한 피하는 것이 무엇보다 좋습니다.

 

지방간을 예방을 하려면 간수치를 높이는 식단과 음식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간수치가 높으면 간경화가 발생한다!

 

마지막으로 간수치가 높아지게 되면 간경변증을 걸릴 확률이 높아지는데요. 간경변증은 저희가 알고 있는 간경화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간세포 손상이 장시간적으로 지속이 되면, 간에 상처가 생기고, 섬유화증이 진행되는데, 간경변증은 간 섬유화증이 심한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간에 흉터가 과도하게 많아지게 되면 간으로 혈액 유입이 막히게 되면서 질병이 생긴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이 글을 보고나 면당장은 술 먹는 것을 줄여야겠다 라는 생각을 할 수 있지만, 어떠한 질환은 초기에 발견하여서 치료를 하게 된다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단 초기에 증상이 나타나도 그대로 방치를 하게 된다면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만 성 피로와 식욕부진, 소화불량 등등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이 비슷하게 나타난다고 느껴지신다면 빨리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금주는 필수로 해야 되지만, 규칙적인 식사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