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건강 정보

파킨슨병 초기증상을 알아보면서 치료방법까지 알아보죠

by 꿀팁우체국 2022. 12. 10.

오늘은 파킨슨병 초기증상을 알아보려는 시간을 가져볼려고 합니다. 파킨슨병은 신경계와 신경이 통제하는 신체 부위에 영향을 받는 진행성 장애 질환 인데요. 파킨슨병은 저희가 흔하게 볼 수 있는 질환은 아닌데요,. 하지만 걸리게 된다면 정말 무서운 병이기 때문에 이러한 질환을 예방을 하기 위해서는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잘 참고를 하시고 파킨슨병 초기증상을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1. 파킨슨병 이란 무엇일까요?

 

파킨슨병은 퇴행성 뇌 질환으로 치매와 다른 뇌질환이라고 합니다. 보통 파킨슨병 초기증상은 40세 이후에 나타나는데, 파킨슨병은 지속적으로 진행되는 질환이기 때문에 조기 발견과 치료를 통해서 질환이 악화되는것을 막아서 최대한 증상이 호전이 되게끔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완치는 불가능하지만, 질환의 증상이 점점 악화되는것을 막는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조기 발견이 정말 중요한거 같습니다.

 

2. 파킨슨병 초기증상 4가지를 알아보자.

 

1) 첫번째 증상 - 떨림 

 

파킨슨병을 걸린 환자들은 80% 정도가 떨림의 증상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움직이거나 서있을때 떨림 증상이 나타나느것이 아니라 쉬고 있을때 가만히 있을때 증상이 나타나는것이 였습니다. 손이 움직이지 않을때 손이나 손가락이 떨리고 턱과 입 또는 혀에서 경련이 나타나는 증상이 생기는것 이였습니다. 하지만 움직이지 않을때 떨림이 있었던 손을 움직이게 되면 그 떨림은 사라지게 되는데, 이러한 증상이 발생이 된다면 파킨슨병을 의심을 해보셔야 됩니다.

 

2) 두번째 증상 - 수면장애

 

잠들기까지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 잠이 오지 않을수도 있고, 수면중에는 침을 흘리거나 몸부림을 치는 행동 등을 하는 비정상적인 행동을 하게 된다면 파킨슨병을 초기증상으로 의심해볼수 있습니다.

 

3) 세번째 증상 - 몸이 경직이 되어 굳어보이는 움직임이 느껴지는 경우

 

파킨슨병을 걸리게 된다면 움직임이 경직되어 보이거나, 뻣뻣함이 느껴지는 음직임이 보인다고 합니다. 질환이 진행됨에 따라서 근육이 조이거나, 당겨지는 느낌이 생기고, 근육 통증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점점 증상이 심해진다면 물건을 잡을려고 하면 잡을수가 없을 정도로 어려질수 있다고 합니다. 몸에 예전만큼 움직임이 느려진거 같고, 몸이 내 마음처럼 움직이는거처럼 몸이 경직되어진 느낌이 받는다면 파킨슨병 증상을 한번 의심해보셔야 될 거 같습니다.

 

4) 네번째 증상 - 정신적인 증상이 나타난다?

 

파킨슨병 초기증상으로는 우울증 증세와 불안함, 충동조절장애 등 정신적인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울증 걸릴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삶의 질이 악화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인지 기능 저하가 나타날수 있는데요. 인지 기능이 저하되면서 치매 증상이 나타나는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알츠하이머병에서 나타나는 치매와는 다르기 때문에 적절한 약물 요법으로 도움을 받을수는 있다고 합니다.

 

3. 파킨슨병 치료방법

 

과거에는 치료를 하면 완치가 어려웠지만, 요즘은 일상생활을 하는데 문제가 없어질 정도로 치료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만약 초기에 파킨슨병을 알게 되어 치료를 받게 된다면 제일 먼저 약물채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그래야만 일상생활을 하는데 평소와 같이 할수 있는 효과를 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약물로 하는 치료를 완치와 진행을 막아주지는 않겠지만, 줄어든 도파민을 충전을 시켜주면서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게끔 해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요즘은 약물치료만으로도 증상이 좋아지는 가능성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4. 마무리 

 

오늘은 파킨슨병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파킨슨병은 천천히 진행되고, 언제 어떻게 진행이 되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 초기증상에 질환을 알아내는것이 정말 힘듭니다. 그래서 오늘 알아본 초기 증상을 토대로 최대한 파킨슨병을 알아내고 빠르게 약물치료를 진행하시면서 증상이 호전이 되게끔 하는것이 좋을거 같고, 규칙적인 운동을 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수 있다고 하니 꾸준한 운동을 하면서 약물치료를 병행을 하다보면 증상이 악화되는일은 막을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